"지금까지 본 적이 없었다"...
이렇게 높은 ROI, 이렇게 정확한 KPI
SNS시대 광고 트렌드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독자들이 브랜드를 알도록 push하는 콘텐츠로, 이를 위해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사라 테일(Sarah Dale) 월스트리트저널 부회장
네이티브 광고는 뉴스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 광고주의 브랜드를 알리는 스토리텔링이다.
클레어 로빈슨(Claire Robinson) 포브스미디어 전무이사
네이티브 광고란
광고주가 스폰서가 되는 콘텐츠다.
마이크 필리(Mike Feeley) 아메리카온라인(AOL) 국장
뉴스와 네이티브 광고는 다른 것이 아니다. 중요한 점은 얼마나 확실히 좋은 콘텐츠인가 하는 것이다.
사친 캄다르(Sachin Kamdar) 파슬리(Parse.ly) 대표이사
SNS, 특히 페이스북과 강력히 연동된 환경에서 독자들의 정량적 정성적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내용은 SNS 상의 댓글과 같은 피드백으로 즉시 걸러집니다.
또한 SNS 상의 댓글 수, 좋아요 횟수, 공유 횟수, 리트윗 수 등이 실시간으로 확인돼 네이티브 광고가 얼마나 공감을 얻는지 실제 반응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SNS 기반에서 가능한 새로운 광고 형식입니다.
광고주나 스폰서가 어디인지 분명히 그리고 투명하게 밝혀야 합니다.
사실과 다른 허위이거나 과장된 내용은 절대 게재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공감을 주는 '정말 좋은 콘텐츠(Surely Good Contents)'이어야 합니다.
위키트리는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광고' 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광고]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위키트리는 SNS와 강력히 연동된 매체로 네이티브 광고에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과 풍부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 후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드립니다.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13층 주식회사 소셜뉴스 (상암동, K-biz DMC타워) | 전화번호 : 02-3789-8900 | 등록번호 : 서울아01019 | 등록일자: 2009. 11. 10
발행인: 이동기 | 편집인: 채석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손기영 | 최초발행일: 2010. 02. 02
ⓒ Social News Co., Ltd. All Right Reserved.